놀이치료

본문 바로가기

심리적 성장과 발달적 성장을 돕는
단아아동심리발달센터입니다.

심리상담 / 놀이치료 / 미술치료 / 언어치료

놀이치료

놀이치료

놀이를 주매체로 활용하여 아동이 가지고 있는
심리문제를 치료하는 상담입니다.

놀이치료란?

놀이치료는 놀이를 주 매체로 활용하여 아동이 가지고 있는 심리적인 문제들을 스스로 극복하고 최적의 발달을 이루도록 도와주는 치료 상담입니다.

아이들은 성인처럼 자신의 마음을 언어로 유창하게 설명하거나 논리적으로 이야기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아이들에게는 놀이가 언어를 대신한다고 할 수도 있겠지요. 이러한 아이들의 언어인 놀이를 통해 아이들은 치료사와 안정적관계를 맺고 긍정적 상호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동이 스스로 놀이를 통해 자신의 마음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면 놀이치료사는 그것의 의미를 해석하고 아동의 정서적 문제를 이해하여 아동의 심리적 어려움을 돕게 됩니다.

이를 통해 아동이 자아존중감을 향상시키고 있는 그대로의 나를 수용하고 표현하여 심리적으로 안정감과 신뢰감을 갖고 자기를 존중하며 발달,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대상·치료내용

대상 유아, 아동
치료내용 사회성향상, 자아존중감 향상, 통제·조절의 어려움, 주의집중력 향상, 위축, 불안, 우울 등

단아 아동심리발달센터대표자. 전명옥사업자등록번호. 119-30-34422개인정보관리자. ilgu200@naver.com
전화번호. 041-414-7299주소.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쌍용1길 29, 4층 401호(쌍용동, 세아스프라자)
Copyright ⓒ단아심리발달센터. All rights reserved.

그누보드5